백가지 약초가 자란다는 백약이 오름은 서귀포시 표선면 금백조로에 위치한 오름입니다. tvN에서 방송되었던 신혼일기2 - 장윤주 부부 편에서 방송된 이후 관광객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해 지금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오름 중 한곳이 되었습니다. 백약이오름의 소요시간은 왕복 40분정도로 비교적 오르기 쉬운 오름에 속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분화구를 볼 수 있고 트랙처럼 평지 한바퀴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쇠소깍은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닷물과 만나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입니다. 계곡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관광객에게 사랑을 받아온 명소인만큼 주변으로 가게들이 많으며 쇠소깍 계곡에서 타는 투명카약이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투명카약은 운행을 하지 않고 테우, 전통조각배로 바뀌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쇠소깍 맛집
아서원(중식_수요미식회) / 협재수우동 쇠소깍점
쇠소깍 카페
테라로사 / 서양차관
쇠소깍 가볼만한 곳
수와래베이커리 / 구두미포구 / 소천지
3.서귀포감귤박물관
뻔한 관광지라고 생각해서 가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곳인데, 방문 후 완전히 반해서 지금은 꼭 가보라고 추천하는 곳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계절 내내 나무에 열린 노란 귤을 볼 수 있는데, 입장료도 저렴하고 열대 식물원도 마련되어 있어 부담없고 만족도 높은 관광지입니다. 기념품샵에서 판매하는 귤주스는 꼭 맛보아야할 음료입니다.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설계한 교회 건축물로, 물 위에 건물이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설계했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운 7대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종교인이 아니어도 한번쯤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지만 실제 예배를 드리는 교회인만큼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방주교회 근처 맛집
한라산 아래 첫마을(메밀면) / 해심가든(돼지갈비) / 숙성도(흑돼지) / 연돈(하루전 예약필수)
방주교회 근처 카페
썬샤인워크 / 소보리당로222 / 산방서림(북카페)
방주교회 근처 가볼만한 곳
엉덩물계곡 / 중문색달해수욕장 / 신세계아울렛(제주신화월드 내)
5.송악산 둘레길
송악산은 '절울이', 즉 제주말로 물결(절)이 운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산입니다.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오랜 사랑을 받는 관광명소이기도 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례가 드문 이중 분화구로 된 독특한 화산지형이라고 합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이 제주 사람을 동원해 만든 인공 동물 15개가 있는데 '일오동굴'이라고 불리며, 현재에도 그 모습이 남아있습니다.
해안길을 따라 걷는 송악산 둘레길 소요시간은 왕복 1시간 정도이며 바다를 따라 이어진 둘레길을 걷다보면 산방산, 형제섬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